일본배낭여행 Down
일본의 제일 아래지역인 ‘큐슈’지역을 돌아볼 생각입니다
인터넷과 여행책자를 통해 알아보니 하루숙박비용이 3,000엔에서5,000엔 사이였는데,우리나라돈으로 환산하면 적어도 3만원 이상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숙박은 최악의 기상일경우에만 비즈니스호텔이나 민박을 이용하기로 다짐했고,나머지 기간동안은 작년에 우리나라 자전거배낭여행때 이용했던 침낭을 가지고 가기로했습니다.(뭐,,노숙이라고들 하지요)
교통편은 부산에서 비틀을 타고 후쿠오카의 하카다항으로 가는 배편을 이용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일본 후쿠오카에 도착한 후에는 규슈레일 패스를 이용하여 규슈일대를 돌아보기로 계획했습니다. 여행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중 하나인 식사는 그 고장의 향토음식을 먹어보기로 했는데, 음식 역시 여행의 일부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우선 일본도 해외이기 때문에 여권부터 만들어야 할것입니다. 학교 여행사를 통해 여권발급에 5만5천원이 들어갔습니다.제가 직접 익산시청을 찾아가면 4만5천원인데,익산시청을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을 감안한다면 여행사에 맡기는 것도 좋은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자는 여권이 발급된후 신청하기로 하였습니다.보통 여권발급은 일주일 정도 걸리는데 여행시즌이 다가오기 때문에 10일정도 걸린다고 합니다.여기서 중요한건 여권용 사진인데,학교 사진관에서 7천원에 촬영해주고있습니다. 물론 여권신청시 주민등록등본(남자는 초본:병역때문에^^),신분증,본적 이 필요합니다.주민등록등본은 신동동사무소에서 지역에 관계없이450원에 발급해주고 있습니다.
즉~! 여권발급 및 비자 신청에 8만 2천 4백 5십원이 들어갑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